화이트칼라 직업 권태 자기 복구
직업 권태는 특징이 있다
한 사람이 장기간 어떤 직업에 종사하고, 매일 기계를 되풀이하는 작업에서 점점 피곤, 피곤, 지친 심리, 심지어 일에 흥미를 일으키기 어렵고, 정신을 차리지 못하고, 단지 하나의 관성으로 일하고 있다.
이에 따라 캐나다의 유명 심리 마스터인 크리스틴 마슬러는 권태증 환자를'기업 잠수자'라고 부른다.
직업 권태가 생기는 시간이 갈수록 짧아지고, 반년부터 8개월까지 일하기 시작하는 사람도 있다.
직업 권태가 가장 자주 나타난 증상은 세 가지가 있다.
1. 일과 열정을 상실하고, 짜증, 짜증, 진로에 대한 무망, 주위 사람들
사물
무관심하다.
2. 업무 태도가 소극적이며 서비스나 접촉의 대상에 대한 인내심, 부드러움, 교사가 교서에 싫증나고, 무단 체벌 학생이나 의사 간호원이 일에 싫증나서 환자에 대한 태도가 악랄하다.
3. 자신의 일에 대한 의의와 가치평가가 떨어지고, 지각조퇴까지 하고, 심지어 도박까지 하려고 한다.
전행
.
권태감 어디서
직업 권태의 느낌은 어디에서 올까요? 실제로는 유순할 수 있는 것 같아요.
1. 권태증이 생기는 고위험 직업군에게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전문가에 따르면 교사, 의호업자 등 관련 종사자들은 권태증의 고발군체로, 이 같은 조인의 직업은 개인의 내부자원을 모두 소멸시키지만 보충하지 않으면 권태를 불러일으킨다고 한다.
그러나 스트레스 과소, 도전성 결핍, 개인의 능력이 발휘되지 못해 성취감을 얻지 못하고, 직업 권태가 생긴다.
2. 취직 잘 했어요?
막 졸업한 대학생이 서둘러 일자리를 구하기 위해 무작정 무작정 인터넷을 살피기 위해 막상 직장에 들어서면서 자신이 어떤 일을 좋아하는지 전혀 생각도 하지 않았고, 직장 한동안 착오가 된 것 같았다. 이 심각한 직업 착오를 겪는 상황이 장기간 지속적으로 지연되면 직업 권태를 초래할 수 있다.
3. 타고난 성격이면 지친다?
자기 평가가 낮고 매사에 완벽주의, A 형 성격, 외기 성격 등 직업권태증에 시달리기 쉽다.
A 형 성격은 일종의 ‘일광 ’의 성격이다. 긴장하기 쉽고 정서가 조급해, 진취심이 강하고, 외계에서는 충만해 영전되지 않는 장효배터리처럼 실제로는 심신이 지급되지만, 심신 의 권태를 초래한다.
4. 업무 내용이나 직장 환경의 불균형.
업무 부담이 과중하고 업무 자주, 임금 대우 불합치, 직장의 인간관계의 소원, 조직 대우가 불공평하거나 회사의 이념불화, 모두 직업 권태증을 불러일으킨다.
권태를 치유하여 좋은 곳을 찾다.
많은 직장인들은 직업 권태증에 대해 종종 일부러 보지 않고 감기처럼 살지 못할 줄 알았다.
사실상 진정한 원인을 찾지 않고, 자신에게 점점 더 즐겁지 않게 하고, 심하면 스스로 뽑기 어려운 우울증에 빠질 수도 있고, 이하 방법은 직업권태증을 해결하는 방법이다.
1. 각도를 바꾸고 다원 사고: 자신을 감상하고 자신을 잘 대하는 법을 배웠다.
좌절을 당했을 때, 다원은 “ 새옹지마, 어찌 불복이 있겠느냐 ” 라는 생각을 잘 해야 한다. 적시에 자신을 위로하지 마라.
2. 휴가를 쉬고 숨쉬기: 일이 너무 오래 걸리면 빨리 휴가를 쉬고, 잠시 자신을 비우면, 다음 전역 충전, 원기를 보완할 수 있다.
3. 적시 연수, 실력 강화: 권태는 많은 상황에서 ‘능력공황 ’이다. 이는 끊임없이 자신에게 충전하며 사회 환경에 적응하는 압력에 적응해야 한다.
4. 적당한 운동: 스트레스 절호의 방법, 운동은 체내 혈청소를 늘릴 수 있고, 조면뿐만 아니라 좋은 기분, 운동에는 ‘333 ’원칙이 있다. 1주 3일, 매일 30분, 심장이 130대에 달한다. 예를 들면 빨리 걷고 수영이 좋은 운동이다.
5. 인간인터넷 찾기: 동료 외에 다른 대화를 할 수 있는 인간네트워크가 있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같은 사고방식에 빠지기 쉽고 스트레스가 생기면 오히려 풀기 어렵다.
6. 어려움: 일, 생활, 감정이 곤란에 부딪혀 말하기 위해서는 청취자가 반드시 해결해 줄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정서가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우울증 환자들이 어려움에 부딪혀서 남의 말을 듣지 않고, 묵묵히 일을 하고, 마지막에 우울증을 느끼게 된다.
7. 일과 난관을 도전으로 여기고 자신을 무시하지 말고 자기를 격려하라. 모르면 사람을 묻거나 외부 응원을 구하거나 실질적으로 해결하는 것이 스트레스를 쌓지 않는다. "힘내세요. 나는 반드시 할 수 있어요"와 "에이, 나는 사장에게 욕을 먹지 않으면 좋다"는 두 심의 성적 성과는 절대 다르다. 긍정적인 사고는 타고난 본능이 아니지만 모레 연습을 해서 양성할 수 있다.
8. 유머감각: 사장과 주관, 동료의 농담을 너무 심각하게 생각하지 말고 직장의 조화는 유머감각이 필요하다.
- 관련 읽기
- 이번 시즌 유행 | 3월의 가장 아름다운 장식이 완벽한 스타일링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 거리 촬영 유행 | 청명 플라워 룩
- 자산 관리 | 기업 재무 관리의 3대 추세를 가볍게 분석하다.
- 유행 색채 | 화이트 컬러의 로맨틱한 낭만적 으로 양춘 3월 청순한 스타일을 선보였다
- 보물을 배합하다 | 고원원 봄 옷 양복에 짧은 치마를 배울 때 나이를 줄이다.
- 스타 디자인 | '소시대 3'가 새로운 스틸컷을 공개해 조정점 곽비정의 스타일링이 역전됐다.
- 찬란한 장식계 | 踏春出游戴美帽 遮阳防晒提升气质
- 신발 박람 | 推动泉州鞋业 新型智能化鞋面编制横机
- 여성집 | 林允儿领衔时尚春装 穿出小资女情调
- 동료 부하 | 对待员工的“三个转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