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광저우 백화점이 전국 시대를 맞아?

2010/8/2 16:31:00 31

백화점 시대

최근 알려지면서 광저우 우의환시 동점은 8월 중파운드의 세무역빌딩'남성관'을 내놓을 것으로 전해졌다.

8월은 아직 오지 않았지만, 이 소식은 이미 널리 알려져 있다.


다른 백화점의 종업자에게는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이라는 신호다.

새 백화점 전국 시대의 서막을 막 열었다.

올 하반기부터 내년 초까지 백화점이 광저우 시장에 진입할 것이라는 확실한 소식이다.


2009년, 경쟁 열기 상승


광저우 백화점 업계를 잘 아는 사람들은 최근 3년간 업계 경쟁이 날로 치열해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2008년 전 세계 경제 위기, 광저우

잡화

업계도 자연적으로 파급을 받았기 때문에 2009년까지 광저우 각 백화점의 판촉력이 뚜렷하게 커지고, 거의 매상가가 어느 명절, 발렌타인데이, 여성절, 모친절, 어린이날, 단오절, 추석, 추석, 국경절, 추수감사절, 설날, 설날, 설날, 설날, 많은 백화점 모두 할인 이벤트를 하고, 점경, 회원일, VIP 이벤트, 상장날, 상장날, 오절일, 브랜드가 열리는 특가 등은 평균적으로 매달 45회 할인행사가 있다.

이에 따라 2009년에는 백화점 업종의 집단 구시 일년도 백화점 업계의 경쟁이 특히 치열한 한 해라고 업계가 보고 있다.


2010 년, 조정 고단 전문 발전


그러나

소비자

2010년 들어 각 백화점의 판촉 행사는 2009년만큼 많지 않았지만 실제로 서로 경쟁력이 더 컸다.


예컨대 기자가 광저우 우의환시동점 인터뷰를 할 때 슈퍼마켓의 면적을 배로 늘렸고 전문적인 수입 식품 전문점을 개척하는 것은 물론 품종은 예전보다 훨씬 풍부하고 생산지별로 동남아시아, 유럽 지역, 미국 지역, 한국 지역, 한국 지역, 일본 구역 등을 통해 소비자들이 구매할 때 한눈에 띈다.

판매원은 또 어느 지역이나 어느 국가적 특색이 있는 제품을 가장 눈에 띄게 차려 소비자들에게 쉽게 볼 수 있다.

또 우의환시 동점은 3층, 4층을'레저관'으로 개설했다.

한편 우정백화점 홈페이지에 따르면 올해 8월 우정환시 동점에서는 세계무역빌딩'남성관'을 중점으로 내놓을 예정이다.


다른 백화점도 가만히 있지 않고 자신들의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예를 들어 기자가 일전에 인터뷰를 할 때, 천하성 슈퍼마켓도 화원을 조정했고, 원래는 식품 위주로, 지금은 일용품이 많이 늘었다.

중화광장은 이해 국제패션 브랜드 H &M 뿐만 아니라 국내 최초 디즈니 1역 소비품 전구를 만들어 도시의 트렌드 쇼핑 인기 순위가 됐다.


백화점의 조정은 고단화, 전문화, 독특화의 발전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이에 대해 업계 분석들은 표면적으로 보면 경쟁이 2009년처럼 치열하지는 않지만 실제로는 대중의 경쟁이 더욱 높은 수준에 접어들었고, 지금은 완전히 ‘진퇴 ’로 진입하는 단계로 전장에서는 초연으로 가득한 냄새가 난다는 것이다.


전략 경쟁과 동시에 세부 사항에 더욱 주의하다


전략 레이아웃 차원의 경쟁을 제외한 백화점은 일부 디테일에 대한 고려도 더욱 완벽해졌다.

패셔니스타왕 씨는 기자에게, 2009년 광백백화점과 우의환시동점에서 판매할 때 물건을 사러 갔고, 물건은 싸게 샀지만, 계산서를 살 때 한 시간 넘게 줄을 섰는데, 올해는 또 갔고, 두 상점은 모두 전문적으로 판매를 하는 데 10여 건의 계산대를 늘리고, 줄을 세울 시간이 크게 줄었다.

이 세부적으로는 상인들이 고객을 뺏기 위해 더욱 세심하게 일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 다른 패셔니스타인 호씨는 올해 세일 횟수가 적어졌지만 두 세 라운드가 5퍼센트 할인 행사는 예전 같지 않지만 7절 -8절 사이로 경쟁이 더욱 두드러졌다.


신세력 가입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이다


언론에 따르면 올해 말부터 내년 초까지 새로운 백화점들이 광저우 시장에 정식 진출할 것이라고 한다.

현재 확정된 것은 태고환, 만마름, 천하패션광장, 미동백화점, 만다광장, 주강 신성 서타우의점, 광백주강 신성점 등, 백화점 프로젝트도 기획중이다.


개업을 앞두고 있는 이 항목 중, 외지 백화점 업계의 대표도 있다.

홍콩

백화점'태고환', 대련만다그룹이 투자한'만달광장', 광저우 본토백화점 판도 확장된 걸작이 서타우의점, 광백주강 신성점.

일부 새 백화점은 아직 개업되지 않았지만 홍보 기세가 적지 않다.

예를 들어 한 백화점은 앞서 "스페인 의상 브랜드 자아라가 광저우에 진출하기로 했다"고 밝힌 바 있다. 이 소식은 바로 광저우 성중 패션 인사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자A는 젊은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국제적인 패션 브랜드로 광주 패션 트렌드를 이끌어 주는 데 소홀히 할 수 없는 영향을 미친다.

H &M 은 얼마 전 개업에 전성 패션인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으며, 자아라도 마찬가지로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에 대해 여러 해 동안 광저우 백화점 업종의 발전을 관찰한 전문가는'기세 등등하다'로 새로 가입한 백화점이 결코 과언이 아닌 가운데 백화점의 시장 경쟁이 치열해지는 것은 필연적인 발전 추세라고 말했다.


마지막 수익은 소비자


새로운 백화점의 진입에 대해 업계 인사들은 경쟁이 긍정적이라고 생각하지만, 동시에 학습의 기회로 다른 사람이 어떻게 하는지 살펴볼 수 있다. 예를 들면 홍콩 백화점은 서비스전문으로 유명해지면 태고환으로 들어오면 광저우 백품 업종의 전체 서비스 수준을 높이는 것은 좋은 것이며, 본토백화점의 발전을 추진할 수 있다.

치열한 경쟁이 결국 수익을 얻은 것은 소비자다.

‘80후 ’ 화이트칼라 씨는 먼저 선택이 많아졌고, 이전에 어떤 브랜드를 사야 하지 않았거나, 광저우 한 백화점 특가 를 기다릴 때만 사러 갔는데, 지금은 어디서든 살 수 있고, 경쟁이 치열한 가격전, 표현방식은 세일 기회가 많았고, 결국 소비자 ‘수있다 ’고 말했다.

또한 각종 백화점들도 쇼핑 환경을 개선하고 있으며, 예를 들어 어린이에게 탈 수 있는 쇼핑카를 내놓고, 코스 매입 서비스를 완료하는 등 세부적인 고려를 더욱 주도면밀하게 하고 있다.

  • 관련 읽기

홍콩 상인 기업은 경성을 잘 팔린다.

지방산업
|
2010/8/2 16:22:00
26

수제 인형 신발 한 땀 한 줄 온정을 전한다

지방산업
|
2010/8/2 16:28:00
42

진강 신발 기계 가 바깥 으로 시장 을 확장 하는 발걸음 을 빠르게 하다

지방산업
|
2010/8/2 15:34:00
51

청도 구두 기업의 쌍성은 과학 발전관을 지도하여 저탄소 경제 발전을 지도하였다.

지방산업
|
2010/8/2 14:53:00
37

청두 구두업은 ‘ 도입, 걸어 나간다 ’ 라는 전략에서 빠르게 깨어났다

지방산업
|
2010/8/2 14:48:00
31
다음 문장을 읽다

内销将成纺织业主要驱动力

内销将成纺织业主要驱动力